본문 바로가기
수학이야기

수2 목차!!

by Tman 2021. 7. 23.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~Tman입니다~

올 여름 정말 덥네요ㅠ

다들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겠죠??

고등학생 여러분 화이팅입니다~ㅎㅎ

 

 

오늘은 수2 목차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.

교육과정이 짧은 기간동안 많이 바껴서 혼란스러우시죠?ㅠ

 

 

저도 제가 학교다닐 때랑은 많이 달라져서 당황스럽네요ㅎㅎ

그럼 한 번 살펴볼까요??

우선 사진으로 함께 보시죠~

 

출처 : 개념+유형
출처 : 개념+유형

 

네. 수2의 1단원은 함수의 극한과 연속입니다.

'연속'이라는 말을 정의하실 수 있으신가요??ㅎㅎ

 

 

제가 학교다닐 때 수학 쌤이 이거 알려주시는데 멋있더라구요ㅎㅎ

막 집에가서 동생한테 아는 척하던 기억이 나네요ㅎㅎ

 

 

극한과 연속은 개인적으로 정말 재밌다고 생각하는 단원입니다ㅎㅎ

특히 lim를 쓸 때 나 자신이 뭔가 대단한걸 배우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ㅎㅎ

스스로에게 많이 성장했구나 하면서 뿌듯해지는??ㅎㅎ

 

 

그리고 무엇보다도 미분 배우려면 극한을 알아야 합니다ㅎㅎ

그러니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 단원이겠죠??ㅎㅎ

 

 

그 다음은 미분입니다~

여기서는 다항함수의 미분에 대해 배우시게 됩니다.

선택수학에서 미적분을 선택한 학생들은 로그함수나 지수함수와 같은

초월함수 미분에 대해 배우시게 되는데요~

기본적으로 여기서 배우시는 다항함수의 미분을 못하시면, 선택수학에서 고생 좀 하시겠죠??ㅎㅎ

열공하시기 바랍니다ㅎㅎ

 

 

마지막 3단원은 적분입니다~

미적분하면 영화에서 유명한 대사 하나 있죠??ㅎㅎ

'적분은 미분거꾸로 한 거' 였나??ㅎㅎ 

완전 틀린말은 아니지만, 그렇게 말처럼 간단하진 않습니다ㅎㅎ

적분 쉽지 않아요~ㅠ

그리고 여기서도 다항함수의 적분을 다루시게 됩니다~

 

 

이렇게 수2 목차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는데요~

수학의 난이도가 점점 더 어려워지죠??ㅠㅠ

그럴수록 기초에 충실하셔야 합니다~ㅎㅎ

각 개념들을 이해하고 외우신 다음,

거울보고 설명해보는 연습을 해보세요~

좋은 결과가 있으실 것입니다~ㅎㅎ

 

 

여름방학은 2학기를 준비하는 아주 소중한 시기입니다.

여름방학 기간동안 열심히 준비하신다면 좋은 결과 있으실 것입니다.

항상 건강 챙기시구요~

더운 여름에 더위 피해가시며 공부하시길 바랍니다~

 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