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힐링, 교훈

운동하기 - 우리가 매일 해야 하는 습관

by Tman 2021. 6. 8.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~Tman입니다~제가 어제 우리가 매일 해야 하는 습관과 관련해서 '감사하기'를 언급했었는데요~

오늘은 그에 이은 2탄!! 우리가 매일 해야 하는 습관 '운동하기' 입니다.

운동 역시 우리의 회복탄력성을 증가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.

(여기서 회복탄력성이란 '어려움이나 역경을 오히려 디딤돌로 삼을 수 있는 능력'입니다. 이 점과 관련하여 더 자세한 점을 살펴보길 원하신다면, 아래 글 목록 가운데 '회복탄력성에 대해 들어보셨나요?' 글을 참고해주세요~

혹시 찾기 어려우시다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~(https://tman.tistory.com/8))

 

회복탄력성을 증가시키는 핵심은 '긍정성의 증가' 라고 할 수 있는데요.

운동이 그렇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

몸을 움직이는 운동을 하면 몸이 좋아지는 것에 더해 뇌가 건강해진다고 합니다.

운동은 뇌 안의 혈액 순환을 향상시킴으로써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, 사고하는 능력을 증가시키며, 중독의 가능성을 낮춘다고 합니다.

우울증과 관련해서도 약물 치료와 운동 치료를 비교한 결과, 운동이 몇몇 약물에 비해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보인다는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.

 

728x90

 

이처럼 효과 좋은 운동을 안 할 이유가 없죠??ㅎㅎ 이제 운동과 관련된 몇 가지 팁 나갑니다ㅎㅎ

 

1. 다양한 운동을 골고루 한다

유산소운동, 근력운동, 장력운동 세 가지를 골고루 해야 합니다. 하루에 한 가지 운동을 1시간 동안 하는 것보다 세 가지의 운동을 20분씩 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.

 

2. 일주일에 3번 이상 한다

운동의 효과는 한 번 한다고 나타나는게 아니죠. 일주일 중 하루에 3시간 동안 하는 것보다 1시간씩 3일에 걸쳐서 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. (하루에 3시간 운동하면 근육통만 생기죠ㅋㅋㅋ)

 

3. 즐겁고 재미있을 정도로 적당히 한다

앞서 언급한 것처럼 처음에 무리해서 운동하게 되면, 고통스러운 근육통만 경험하다 포기합니다ㅋㅋ

부담되지 않을 정도로 해야 롱런할 수 있어요ㅎㅎ

 

4. 친구와 함께 한다

이 부분은 약간 동의하지 않으시는 분도 계신데ㅎㅎ 일반적으로 친구들과 함께 운동하기로 하면, 시작하는데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ㅎㅎ

 

어느 누구도 '난 운동이 필요없어' 라고 자신있게 말하는 사람은 없습니다.

그럼에도 꾸준히 운동하는 사람은 소수입니다.

왜 그럴까요?? 

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다수는 '시간이 없어서' 라고 합니다. 

하지만 혈압이나 당뇨 혹은 그 외에 큰 병을 경험했던 사람들은 운동을 '살기 위해서 한다' 라고 합니다.

즉, 그분들은 운동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달은 것이죠.

 

네. 운동은 중요합니다. 그리고 그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수 많은 핑계를 대고 운동하기를 미룹니다.

운동의 중요성과 관련된 내용은 인터넷을 조금만 찾아보아도 굉장히 많이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.

운동의 중요성을 깨닫고 함께 시작하길 바랍니다ㅎㅎ

더 나아가 이처럼 정기적인 운동을 통해 삶이 긍정적이 되고, 회복탄력성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.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